공구통

wifi 없이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크롬캐스트 모니터 연결하기

다락방장 2022. 3. 29. 15:29

안녕하세요.

창고에 모니터가 있길래 크롬캐스트를 이용해서 유튜브를 보려고 합니다.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는 모니터에 크롬캐스트를 연결하고

스마트폰으로 같은 와이파이를 잡아서 연결해 유튜브를 봅니다.

 

 

하지만,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핫스팟을 켜서 와이파이 환경을 만든다음 크롬캐스트를 연결하고

다른 스마트폰으로 같은 와이파이를 잡아서 연결해 유튜브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두개의 스마트폰이 필요하네요. 

 

 

하지만, 저는 

스마트폰이 하나라서

바로 연결이 되지 않을까 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원리는 모르지만

가능하고 같은 이름을 쓰면 된다는 문구를 찾아냈습니다.

 

해봅니다.

 

크롬캐스트를 초기화 합니다. 옆에 버튼을 15초가량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모니터를 켜 봅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설정합니다.

설정을 누릅니다.

네트워크 이름을 모니터 오른쪽 아래의 Cromecast0895 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알아서..... 

핫스팟의 설정은 끝났습니다.

 

 

Google Home 앱을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의 +를 누릅니다.

 

 

기기설정을 누릅니다.

 

 

 

 

새 기기를 누릅니다.

 

 

집을 선택합니다. 저는 다른집 추가로 사무실을 만들었습니다.

 

 

 

 

와이파이를 켭니다. Chromecast0895.b, 가 뜹니다.

 

 

 

크롬캐스트를 찾았네요....

 

모니터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다른 캐스트 기기에 사무실로 정한 모니터가 보이네요.

 

 

 

연결되었습니다.

 

와이파이(wifi)없는 곳에서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크롬캐스트를 바로 연결할 수 있네요.

 

제가 사용한 것은 크롬캐스트 3 버전 + 갤럭시노트 10 5g 입니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